본문 바로가기
맛집 : 카페

대구 대봉동카페 :: 오이커(oiker)

by 롱이네 2024. 10. 4.
오이커(oiker)
-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446길 18-10 1층
- 영업시간 : 화요일~일요일 AM10:30 ~ PM20:00
- 매주 월요일 휴무 / 주차장 없음 

 

 

대봉동 한옥카페 오이커는 김광석 길 근처 대봉동에 위치해있으며 능소화폭포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 바로 근처에 위치해있어서 잠깐 카페 가시는 길에 잠깐 들러보시기도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.

 

 

주택 건물로 되어있는 초록색으로 화려하게 통통 튀는 오이커 카페가 나옵니다 이런느낌의 한옥카페는 흔하지도 않고 컬러감이 있어서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! 

 

 

뻥 뚫여있는 마당위로 햇살이 들어와서 그냥 카메라를 들고 찍어도 인생샷을 정말 많이 건질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 

약간 한옥카페인데 컬러때문인지 hip 함을 한스푼 넣은듯한 오이커 .. 

 

 

 

들어오는 입구에서 바라보는 이 마당 모습이 저는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. 평일 오전에 방문을 했다보니 사람이 그렇게 북적북적 하진않았습니다.

 

 

 

오이커는 모카포트커피 와 디저트맛집으로 유명한 대봉동 한옥카페 입니다.

 

모카포트란 ? 보일러 속의 물이 끓을 때 생기는 증기가 보일러의 물을 밀어올려 원두에 투과시켜 에스프레소와 비슷한 농축커피를 추출하는 주전라고 합니다.

 

 

 

 

맛있는 커피에 빠질 수 없는 디저트까지  빵순이는 정말 눈 돌아가는 그런 냄새와 비쥬얼들 이었습니다 아침일찍 가셔도 베이커리가 잘 준비되어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. 에그타르트의 윤기가 제 눈을 한방에 사로잡았어요 ! 

 

 

 

매장 내부

 

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꾸며져있는 오이커 카페는 마당이 바로 보이는 곳에도 창가자리가 있고 , 인형들도 너무 귀여웠습니다 이런 작은 소품들로 꾸며두신 사장님의 센스가 묻어나는 곳 입니다.

 

제가 주문했던 음료는 모카포트아메리카노 , 아이스바닐라라떼 , 에그타르트 , 마들렌 , 쇼콜라를 주문했었는데 샷이 하나가 더 나와서 사장님이 음료와 같이 내어주신 안내문을 읽어보니 이렇게 적혀져있었습니다.

 

" 모카포트커피는 머신과 핸드드립 중간정도 임으로 진하다고 느낄수도 연하다고 느낄수도 있어요 아메리카노를 시켜주신 고객님들에 한해서 취향에 맞게 드실 수 있도록 샷은 한잔 더 제공되고 있습니다 " 

 

아메리카노를 먹어봤을 때 저는 괜찮다고 생각해서 그대로 좀 마시다가 얼음이 녹아서 커피가 연해지면 살짝씩 샷을 추가해서 마셨습니다 디저트들도 따뜻하게 데워주셔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고 대봉동 근처 조금 다른 느낌의 한옥카페를 찾으신다면 추천 드립니다 :)